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 파리여행 할 때 자전거 타세요

트래블아이 지구여행에서 자유여행자들에게 유용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프랑스 파리를 여행 중이라면 꼭 자전거를 빌려보세요. 파리의 곳곳에는 자전거 대여장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007년 7월부터 시작한 자전거 대여시스템인 'Velib(이하 벨리브)'는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아도 가볍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꿈같은 이야기를 파리에서 일어나게 만들어 줍니다.

* 이용방법 안내
1. 대여장소의 무인 기계에서 수속을 하고 자전거를 픽업한다.
2. 자전거가 움직이기 시작한 시점부터 라이트가 자동으로 켜지며, 앞 바퀴와 뒷바퀴 모두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안전성도 높다. 안장높이 조절은 물론, 자전거 앞에 바구니도 달려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자전거 대여소는 파리에 100여 곳 이상 설치되어 있고,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어 대여 및 반납이 자유롭다.

* 대여료 안내
등록 비용을 1일/1유로 , 7일/5유로 이며 이용 시 처음 30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0분 이내에 벨리브 대여소 어느 곳이든 반납하면 대여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30분이 지나는 시점부터 다음 30분까지는 2유로, 그 다음은 4유로로 빠른 속도로 요금이 부과되니 주의하자. 지불은 IC칩을 장착한 신용카드로 할 수 있다.

여행자들도 이용자 등록을 하면 벨리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시 각 스테이션에 설치된 기계에서 IC칩이 장착된 신용카드(비밀번호 필요)로 등록, 지불, 반납 등 절차를 따라가면 됩니다. 등록 시 150유로의 보증금을 지불하며 이것은 자전거를 반납하지 않을 경우 자동적으로 차감됩니다. 언어는 불어와 영어를 지원합니다. 이상 트래블아이 지구여행이었습니다.

Velib ' 벨리브 공식 사이트 http://www.velib.paris.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