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필리핀 코론섬의 아름다운 자연...방탄소년단도 화보촬영

필리핀 코론이 아름다운 풍경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8월말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제작한 방탄소년단 여름화보집 ‘BTS in Coron’출간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팬들을 위해 화보집을 발간해왔는데, 2017년 여름화보집의 제작을 위해서는 세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된 팔라완 지역의 코론섬을 선택하여, 그곳의 청정 자연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다이빙, 스노클링, 호핑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특별판으로 내놓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마닐라 북부에 있는 코론섬은 필리핀 내에서도 비경으로 손꼽힐 만큼 이제까지 많은 관광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왔던 섬으로,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어서, 방탄소년단의 밝고 청순한 문화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화보집에서 코론섬을 베이스로 해서 주변의 블랙아일랜드, 사우스캐이 등 숨겨진 관광지를 배경으로 배구, 모래 놀이, 수영, 다이빙 등의 놀이를 하고, 코론의 필리핀 전통시장에서 쇼핑을 하거나 비치에 있는 수상 시푸드 레스토랑에서 만찬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방탄소년단의 소년다운 천진난만한 매력을 화보집에 잘 담을 수 있었습니다.

방탄소년 화보집은 8월말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팬들을 위해 티저 영상편을 유튜브에서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미 유튜브 시청건 수가 158만건을 넘기는 등 세계적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고 곧 출시될 화보집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세계적인 관광전문지인 Travel + Leisure가 전세계 독자들을 대상으로 전세계 관광지 중에서 가장 가고 싶은 세계 최고의 10대섬을 뽑는 설문조사에서 팔라완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섬’ 1위로 선정된 것입니다.

세계최대 미디어그룹인 타임사에서 발간하는 세계적인 관광전문지인 Travel + Leisure가 전세계 480만명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조사를 통해 매년 시행하는 세계 최고의 10대 섬 발표는 세계관광업계와 학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조사결과입니다.

이 조사에서 팔라완을 단연 1등으로 뽑은 전세계의 Travel + Leisure 독자들은 팔라완의 가장 큰 매력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장 깨끗하게 원형대로 간직하고 있는 섬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흰 모래의 비치, 다양하고 풍부한 어종의 물고기와 형형색색의 산호초들을 볼 수 있고 2차대전에 침몰한 전함을 수중탐색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스쿠버다이빙 포인트,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세계 최대 지하강 등을 선정이유로 들고 있습니다.

아울러 엘니도 지역의 드라마틱한 대리석 산줄기, 200여종의 새와 600여종의 나비, 온화하고 친절한 필리핀 사람들, 다양한 음식과 문화, 소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리조트 등이 팔라완을 사랑하는 이유라고 말합니다


세계 최고의 10대섬 (The World’s Best Island )

순위

평가점수

국가

1

팔라완(Palawan)

93.15

필리핀

2

힐튼헤드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

90.83

사우스캐롤라이나

3

보라카이 (Boracay Island)

89.67

필리핀

4

갈라파고스섬 (Galápagos Islands)

89.20

에쿠아도르

5

산토리니 (Santorini)

89.19

그리스

6

마우이 (Maui)

89.17

하와이

7

카우아이 (Kauai)

88.72

하와이

8

이스키아(Ischia)

88.53

이탈리아

9

흐바르 달마티안섬(Hvar and the Dalmatian Islands)

87.75

크로아티아

10

발리(Bali)

87.61

인도네시아


이번 발표 결과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사실은 필리핀의 섬들이 전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가고 싶어하는 섬으로 알려진 산토리니, 마우이, 갈라파고스, 발리 등을 제치고, 보라카이가 당당히 3위를 차지하여 팔라완과 함께 필리핀 자연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섬관광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필리핀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7107개가 있다. 관광전문가들은 각각의 섬들이 각기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갖고 있고, 필리핀 관광청이 꾸준히 섬들의 자연생태 보존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Travel + Leisure 세계 최고의 섬랭킹에서 필리핀의 강세는 당분간 계속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군요.

이렇게 팔라완이 2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의 섬에 선정된 것에 대해 필리핀 관광장관은 우리가 필리핀의 생태환경의 최전선으로 여기고 가꿔온 팔라완이 이렇게 세계여행객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은 것에 대해 무한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에 정부인사와 지역주민, 현지에서 관광에 종사하는 사람들 모두, 이 보석과 곳이 미래의 여행객들에게도 인정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잘 지켜나갈 것을 당부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팔라완은 또한 한국관광객들에게도 빠르게 최고의 인기관광지가 되고 있는 중이다. 필리핀 관광청 한국지사의 릴리 사무국장은 관광부문에서 세계적 권위를 갖고 있는 Travel + Leisure 의 이번 발표로 인해, 더 많은 한국 방문객들이 세계 최고의 섬팔라완, 필리핀이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이 아름다운 섬으로 여행을 가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